홈 > 스포츠분석 > 야구분석
야구분석

8월 14일 야구분석 KT VS NC 토토검증 검증커뮤니티

토지노 0 176

[KT VS NC]


kt의 선발투수는 좌완 금민철이다. 이번시즌 22경기 7승 8패, 4.94를 기록하고있다. NC 상대로는 1승 2패, 7.53으로 약하였다. 금민철은 좌투수이지만 좌타자에게도 피안타율이 높은 편이다. 커터성을 지닌 패스트볼을 구사하는 금민철은 우타자 상대로 병살타유도가 뛰어난 모습을 보이고있다. 하지만 피안타율자체가 3할대로 높은 편에속하며 NC 상대로는 약한 모습이 많았다. NC의 나성범 상대로 15타수 8안타로 약하였고 스커륵스 11타수 5안타, 박석민 8타수 6안타등 중심타선에게 상당히 약하였다. 현재 NC의 중심타선이 타점을 대부분 생산하고있다는 점에서 금민철은 고전을 면치 못할 것으로 보인다. kt는 어느새 10위 NC와 1경기차로 좁혀지면서 이번경기 결과에 따라 10위까지 내려앉을 수 있는 상황이다. 최근 10경기 2승 8패로 좋지 못한 모습을 보이는데 중심타선의 타격감이 뒤늦게 터져나오는 감이 있고 수비실책이 이어지면서 공수에서 안정감이 매우 떨어지는 모습을 보이고있다. 그래도 유한준을 기점으로 타점생산을 가져가고있지만 전체적인 타순흐름이 좋지못하고 스윙이 큰 선수가 많아 연속안타에 적합하지못하다. 불펜진 또한 안정감을 보이지 못하고 있는데 엄상백 - 김재윤으로 이어지는 라인이 잦은 실점을 내주고있다. 테이블세터 강백호 - 오태곤 등이 출루를 만들어주지못하기에 중심타선에게 찬스가 생성되지 못하는 모습이다. 


NC의 선발투수는 우완 로건 베렛이다. 이번시즌 20경기 4승 8패, 5.21을 기록하고있다. 베렛은 지난 kt전에서 7이닝 3실점 승리투수가 되었는데 이번에는 원정경기를 떠나게된다. kt 원정은 첫 방문이며 최근 베렛이 6~7이닝을 소화하며 안정감을 보였다는 것은 긍정적인 요소이다. 하지만 최근 5경기 연속 피홈런을 허용하면서 실점을 내주고있다. 아무래도 베렛이 다양한 구종을 소화하는 투수이긴하지만 공의 위력자체는 다른용병투수들보다 낮은 편이고 이에 피안타율과 피홈런허용률이 매우 높은 흐름을 보이고있다. NC는 최근 10경기 6승 4패로 상승세를 유지하고있다. 타율이 3할대로 좋은 타격감과 홈런을 보여주고있지만 역시나 수비실책이 많은 흐름이다. 따라서 경기당 6.8득점을 생산하지만 6.1점을 내주는 등 마운드가 불안한 모습을 보인다. 이는 NC가 확실한 에이스투수가 없으며, 불펜진에서도 실점을 많이 내주는 편이기에 다득점경기가 자주 도출되고있다. NC는 이번시즌 원정에서 21승 1무 32패로 승률이 .396에 불과한데 아무래도 마산구장에서는 홈런을 펑펑 쳐낸 NC이지만 원정경기에서는 홈런비율이 감소할 수 밖에 없었다. 따라서 원정경기에서의 타격이 중요한 시점이라고 생각되는 경기이다. 그래도 8월 한달간 타격실력은 괜찮았던 NC이기에 kt보다는 좋은 흐름에 있다는 것이 긍정적이다. 


kt의 금민철이 NC의 중심타선에 상당히 약하였고 좌타자에게도 약한 면모를 보이고있다. 금민철은 수비도움이 많이 필요한 투수라는 점에서 안정감을 보이기에는 어려움이 따른다. 베렛은 지난 kt전에서 호투한 바 있고 최근 피칭이 회복세이다. NC의 타격감도 살아났다는 점을 생각한다면 선발투수대결에서 NC가 근소한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이다. 불펜진은 나란히 불안한 두 팀이지만 리드를 잡는 쪽이 경기를 유리하게 가져갈 수 있다. 


NC의 승리를 추천한다.



◈경기흐름 예상 및 배팅방향◈



경기흐름 예상 및 배팅방향은 타업체에서 불펌,악용하시는 구독자들이 많은 관계로 2017년 2월 19일부터 경기시작전 개인적으로 카톡문의 주시는 분들께 아무런 조건없이 최종조합과 함께 당일 모든 경기 추천표를 100% 무료로 제공해드리고있습니다.



◈ 카카오톡ID - "TB66" ◈

, , , , , , , , ,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