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스포츠분석 > 야구분석
야구분석

★☆★ 어제 경기 올킬했네요. 국야,일야 5연속 올킬 도전 ★☆★

토지노 0 17

안녕하세요. 제걀공명 입니다. KBO.NPB 시즌이 순조롭게 진행되고있습니다. 시즌 중반까지 좋은 흐름으로 경기양상이 흘러가고있어 생각보다 쉽게 진행되고있습니다. 앞으로 몇일동안 좋은 결과로 진행될거라고 예상하고있어 공격적으로 금액올려 배팅 진행하고있습니다. 많은 응원 감사합니다. 


야구배팅 노하우 몇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1차전 경기, 2차전 경기의 안타 개수를 비교하자.
 

야구는 보통 3연전 경기를 치루게 되는데 스윕이 일어나지 않는 경기는 나름대로 1차전, 2차전 경기양상을 비슷하게 끌어갑니다.1차전, 2차전 경기에서 아쉽게 진 팀들이 3차전에는 이기는 경기들이 많이 나옵니다. 이것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스코어 보다는 타자들의 흐름을 분석해야 하는데 이 부분은 경기를 매순간 지켜보아야만 가능합니다.


2.선발 투수 방어율을 비교해보자.
 

안타 개수가 비슷하고, 막상막하의 경기였지만 선발투수의 임팩트가 상당하다면 갑자기 타자들이 흐름을 잃어버리고 맙니다. 팀 마다 에이스 선발 투수를 가지고 있는것이 대부분인데, 스윕을 할 팀이 그런 에이스 선수를 선발로 내세우면 스윕을 하겠다고 작정하고 경기에 나서는 것 이므로 이 경기는 피해야합니다.해당 선발투수의 방어율이 2점대 이하라면 그 경기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해당 시즌 방어율만이 아닌 이전 시즌 방어율도 체크를 해야하겠죠? 필자 생각에는 방어율이 3점대 넘어간다 하면 배팅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생각합니다.


3.1차전, 2차전 경기에서 홈런의 유무 체크.
 

1차전 경기나 2차전 경기에서 홈런에 의한 대량 득점이 터져서 한 팀이 경기를 지배했다면 3차전에서는 유난히 타자들의 부진이 많이 보였습니다.

ex ) 2차전 경기에서 두 팀 전부 비슷하게 안타를 쳐냈음에도 한 팀이 홈런으로 인한 득점으로 점수차를 크게 벌려서 승리를 거두었다면 3차전에서 그 팀 타자들의 부진이 눈에 띕니다. 요약해서, 1차전, 2차전 경기에서 승리를 거둔 팀이 홈런에 의해서 승리를 거두었다? 3차전에는 반대팀에 거시는 겁니다.


이외에도 더 정확한 정보와 소스들을 얻을 수 있도록 최대한 많은 정보를 수집하고,국내 뉴스,국내 정보를 시간 되는대로 확인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많은 시간을 투자해 공유 해드리고 있다는 점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1차 5월 프로젝트 순수익 2893만원 마감!!

2차 6월 프로젝트 순수익 3056만원 마감!!

3차 7월 프로젝트 순수익 1123만원 진행중

 

친구추가 주시는분들에한해 공개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있습니다.

프로젝트 참,를 원하시는분들은 친구추가 해주시면 최종조합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어제 공유해드린 공유내역 올려드립니다. 적중내역을 따로 써드리는 이유는 어떤경기를 어떤방식으로 조합을 하였는지 참고하시고 검토하시고 배당흐름등 이전 경기들을 복기해보시라고 올려드리는 부분이니 오해없으시길 바랍니다. 이전경기들을 복기하고 검토하는 것도 정말 중요한부분이니 참고해주시면 좋습니다.  
 

7월9일 KBO,NPB 적중내역

 

주력조합 : 라쿠텐 마핸 + 한신 언더 + 두산 마핸 [30만원배팅 올킬]

부주력조합 : 주니치 오버 + 요코하마 승 + 삼성 언더 + 키움 마핸 [20만원배팅 올킬]

f79f3be2b4aad2de1cc33c141d15cee1_1562714309_7008.png
7월 10일 NPB 18:00 [주니치 VS 히로시마] 


주니치는(은) 이번 시즌 36승 43패로 센트럴리그 5위를 기록하고 있고 지난 9일 히로시마에게 6:3으로 승리했습니다. 선발 시미즈 타츠야가 4이닝 3실점으로 흔들렸지만 이어 불펜에서 무실점으로 호투했고 타선에서 료스케, 요헤이, 요타가 맹활약 한 가운데 13안타로 좋은 타격감을 과시하며 상대를 제압했습니다. 이번 경기 선발투수는 좌완 '에니 로메로'로 올 시즌 12경기 5승 6패 방어율 3.68을 기록하고 있고 지난 4일 요미우리를 상대로 4이닝 4실점으로 부진하며 패했습니다. 올 시즌 기복이 상당히 심하고 제구력도 좋지 않지만 원정보다 홈에서 강했고 히로시마를 상대로도 23이닝 6실점 방어율 1.57을 기록한만큼 기대를 걸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 3연승으로 상승세를 타고 있고 타선과 불펜 모두 꾸준함을 보여주고 있는만큼 이번 경기도 그 기세를 이어가야 하는 주니치입니다.


히로시마는(은) 이번 시즌 38승 3무 41패로 센트럴리그 4위를 기록하고 있고 지난 9일 주니치에게 6:3으로 패했습니다. 타선에서 료마, 세이야가 분전한 가운데 11안타를 기록했지만 선발 야마구치 쇼와 불펜에서 6실점으로 부진하며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이번 경기 선발투수는 좌완 '크리스 존슨'으로 올 시즌 14경기 6승 5패 방어율 3.63을 기록하고 있고 지난 4일 야쿠르트를 상대로 3이닝 5실점으로 부진하며 패했습니다. 최근 상당히 좋았던 투구가 직전경기 흔들렸고 홈보다 원정에서 약했지만 대체적으로 무난한 투구를 보여주고 있다는 점이 긍정적입니다. 다만 최근 11경기 연속 승리를 거두지 못하며 심각한 부진에 빠져 있고 타격감은 나쁘지 않지만 득점권에서의 연결과 불펜에서 게속해서 무너지고 있기에 경기 끝까지 집중력을 보여줘야 하는 히로시마입니다.


7월 10일 KBO 18:30 [LG VS 두산]


홈팀 LG의 선발은 이우찬이다. 시즌 2.98의 평균자책점으로 5승을 기록하고 있다. 아직까지 패전이 없을 뿐더러, 최근 8차례의 선발등판에서 5승을 챙겼는데, 노디시젼을 기록한 경기에서도 모두 팀이 승리하면서 이우찬이 선발등판한 경기에서 LG는 100%의 승률을 기록하고 있다. 그 전 롱릴리프 경기까지 포함해서 이우찬의 등판시 LG는 9연승을 달리고 있다. 최근, 실점이 다소 늘어나긴 했으나 경기내용 자체는 여전히 좋고, 여전히 낮은 피안타율과 시즌 내내 1개 밖에 허용하지 않은 피홈런 수치 등, 대부분의 지표가 훌륭하다. 다만, 삼진과 볼넷의 비율은 다소 아쉬운 부분이다. 두산을 상대로는 불펜으로 나섰을 때, 얻어맞은 경험이 있었지만 선발로 나섰을 때에는 6이닝 1실점 호투하며 승리를 따낸 바 있다.


원정팀 두산의 선발은 유희관이다. 시즌 3.00의 평균자책점으로 5승 6패를 기록하고 있다. 3연패 이후 최근 2경기에서 롯데와 키움을 상대로 각각 7이닝 1실점, 6이닝 1실점하며 2연승을 따내고 있다. 원래도 그랬지만, 최근에는 더욱 심판들의 도움을 잘 받는듯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심판이 도와주지 않는 날은 털릴 수 밖에 없는 구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은 모두가 공감할 것이다. LG를 상대로는 상당히 약한 유희관인데, 올시즌에도 2차례 나서서 6.75의 평균자책점으로 모두 패전을 기록했다. 내용은 결과 이상으로 좋지 않았으며, 올시즌 좌타자에 대한 약점이 명확한데, 특히 LG에서는 김현수와 오지환 등이 유희관에게 극강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


7월 10일 KBO 18:30 [롯데 VS NC]


홈팀 롯데의 선발은 다익손이다. 시즌 3.55의 평균자책점으로 3승 3패를 기록하고 있다. 롯데로 건너와서도 본인이 SK에서 했던 피칭을 그대로 해주고 있다. 매경기 2~3실점씩은 허용하고 있지만, QS레벨의 피칭을 계속해서 꾸준히 해주고 있다는 점이 중요하다. 최근에는 제구도 더 좋아진 모습이고, 장타도 쉽게 허용하는 스타일이 아니기 때문에 대량실점과는 먼 유형의 투수라 할 수 있다. NC전은 첫 등판이기 때문에 NC 타자들이 다익손의 높은 타점과 낯선 피칭에 고전할 가능성이 상당히 높다고 본다.


원정팀 NC의 선발은 구창모다. 시즌 2.42의 평균자책점으로 5승 3패를 기록하고 있다. 부상에서 돌아와서 불펜에서 차근차근 몸을 끌어올린 뒤, 선발로 올라와서 굉장히 훌륭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매경기 1~2실점 내외로 막아내면서 선발로서의 역할을 아주 잘해주고 있다. 롯데를 상대로도 5이닝 1실점하며 승리를 따낸 바 있다.


7월 10일 KBO 18:30 [삼성 VS 기아]


홈팀 삼성의 선발은 윤성환이다. 시즌 4.61의 평균자책점으로 5승 5패를 기록하고 있다. 직전 등판에서 5일 휴식 후 등판한 KT전에서 5이닝 3실점하면서 패전을 기록했다. 지난 윤성환의 등판 당시 분석글에 언급했지만, 윤성환은 올시즌 나름대로 기대 이상의 시즌을 보내고 있는 것은 분명하지만, 5일 휴식 후 등판시에는 경기 내용 자체가 대부분 좋지 않았다. 81년생의 노장이기 때문에 관리를 받으면서 등판할 때는 어느 정도 역할을 해주지만, 5일 휴식 후 등판시에는 좋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번 경기 또한 5일 휴식 후 등판인데다가, 기아를 상대로는 최근 몇해간 꾸준히 약했다는 점이 결정적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다. 올시즌에도 5이닝 2실점하긴 했으나 9개의 피안타를 허용하는 등 내용 자체는 상당히 불안했다. 지난 시즌에도, 그 전시즌에도 기아를 상대로는 극상성일 정도로 약했다.


원정팀 기아의 선발은 차명진이다. 시즌 3.82의 평균자책점으로 3승 1패를 기록하고 있다. 대체선발로 계속해서 나서고 있는데, 직전 등판에서는 충분한 휴식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NC를 상대로 3.1이닝만에 5실점하며 무너졌다. 올시즌 모든 경기에서 3실점 이하의 피칭을 했던 차명진이었는데, 직전 경기에서 터지고 말았다. 삼진과 볼넷의 비율이 1:1에 가까울 정도로 좋지 않기 때문에 꾸준한 호투를 기대하기는 어려운 유형의 투수인 것이 사실이다. 선발 경험이 많지도 않다. 다만, 올시즌 삼성을 상대로는 5이닝 1실점으로 상당히 좋은 내용의 피칭을 했던 바 있다.


7월 10일 KBO 18:30 [KT VS 키움]


홈팀 KT의 선발은 쿠에바스이다. 시즌 4.05의 평균자책점으로 7승 5패를 기록하고 있다. 최근 3연승을 달리고 있고, 쿠에바스가 등판한 경기에서 팀은 5연승을 달리고 있다. 특히, 최근 피칭 내용이 상당히 압도적이며, 홈에서는 최근 4경기에서 도합 30이닝 동안 3실점만을 내주면서 0점대의 평균자책점을 기록하고 있다. 결과 뿐만 아니라, 내용 자체가 상당히 훌륭하고 안정적이라는 것이 중요하다. 물론, 그 과정에서 만난 팀들이 대부분 약팀이었고, 올시즌 키움을 상대로는 6이닝 4실점으로 패전을 기록했었다는 점은 불안요소라 할 수 있겠으나, 필자가 확인한 쿠에바스의 구위와 공 움직임 자체가 훌륭하기 때문에 이번 경기 또한 호투를 이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본다.


원정팀 키움의 선발은 최원태다. 시즌 4.26의 평균자책점으로 6승 3패를 기록하고 있다. 97년생의 어린 선수이고, 충분히 좋은 공을 가지고 있는데다가 국가대표 경험치까지 쌓은 최원태이지만, 체력적인 문제와 기복이 올시즌 생각보다 심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특히, 볼끝에 힘이 없고 밀려들어가는 경기가 자주 나오고 있는데, 이번 경기 또한 안정적인 피칭을 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기는 어렵다. KT를 상대로는 올시즌 첫 등판이다.


7월 10일 KBO 18:30 [한화 VS SK]


홈팀 한화의 선발은 박윤철이다. 시즌 7경기에 나섰는데, 직전 경기에서 처음으로 선발로 나서서 5이닝 노히트 경기를 해내며 인상적인 선발 데뷔전을 치렀다. 필자는 박윤철의 선발 데뷔전에서 박윤철이 충분히 호투할만한 투수라고 언급을 했었는데, 2군에서의 선발 등판 기록도 상당히 좋았고, 다양한 변화구를 갖추고 있는데다가 신인임에도 불구하고 당찬 멘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분석이 충분히 되기 전까지는 호투를 이어갈 수 있다. SK의 타자들이 낯선 투수에게 약하다는 점 또한 박윤철에게는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다.


원정팀 SK의 선발은 문승원이다. 시즌 4.44의 평균자책점으로 6승 4패를 기록하고 있다. 6월 첫 3경기에서 호투하면서 3연승을 따냈지만 최근 2경기에서 너무나 크게 무너지면서 좋은 흐름을 이어가지 못하고 있다. 문승원의 공이 최근 너무나 가벼운 모습이고, 몰리는 공 또한 자주 나오고 있다는 점에서 이번 경기 또한 불안요소가 크다고 본다. 가운데로 밀려들어가는 듯한 공에 대해서는 프로 선수들이라면 누구나 다 좋은 타격을 할 수 있고, 한화의 타선이 약하지만 지금의 문승원의 공은 충분히 공략해낼 수 있다. 한화를 상대로는 올시즌 6이닝 2실점했지만 커리어 내내 강한 모습을 보이진 못했다.


제가 직접 작성한 분석글입니다.1-2일전에 미리 기본적인 정보들과 분석을 보기 쉽게 정리해둔 분석자료니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전체적으로 확실하다고 생각되는 경기들이 많아 금액을 올려 배팅 진행할예정입니다. 오늘도 좋은흐름 이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친구추가가 되어있으신 분들은 쪽지로 조합 완성후 조합공유 해드릴 예정입니다. 

친구추가가 아직 안되있으신 분들은 친구추가 요청해주시면 조합 완성후 일괄적으로 조,건없이 보내드리겠습니다.
0 Comments
제목
  •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