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스포츠분석 > 축구분석
축구분석

12월05일~06일 축구분석 토트넘 홋스퍼 VS 사우샘프 토토검증 검증커뮤니티

토지노 0 5

토트넘 홋스퍼는 주말 아스널과의 북런던 더비에서 2-4로 무릎을 꿇고 공식경기 7연승 행진을 마감했다. 단, 그 전까지의 페이스가 꾸준히 좋았다는 점, 시즌 초반 답답했던 공격력이 본 궤도로 돌아왔다는 점 등을 감안하면 이대로 하향세를 탈 가능성은 희박할 듯. 당장 주중에 반등할 가능성도 충분할 전망이다. 기존 부상자들 외에 DF 베르통언이 징계로 추가 이탈한 반면 DF 트리피어는 복귀를 신고한다는 소식. DF 산체스 역시 부상 중인 만큼 MF 다이어가 중앙 수비로 내려와 DF 알더바이렐트와 호흡을 맞출 것으로 예상된다. 미드필드진의 선수층이 엷어져 있어 MF 에릭센, 알리 등의 강행군이 불가피해졌다는 점도 나름의 불안요소다. 사우샘프턴(이하 소튼)과의 최근 맞대결에선 3승 1무 1패로 뚜렷한 우위를 나타내고 있다.


소튼은 주말 맨유와의 홈경기에서 2-2로 비겼음에도 불구, 휴즈 감독을 전격 경질시켰다. 리그 10경기 연속 무승행진과 함께 18위까지 추락한 상태인 만큼 감독 교체 타이밍이 다소 늦었다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단, 새 사령탑으로 라이프치히의 돌풍을 이끌었던 하젠휘틀 감독을 선임했다는 소식은 축구팬이라면 흥미가 가지 않을 수 없다. 이번 경기는 관중석에서 지켜본다는 소식. 데이비스 코치가 감독 대행으로서 이번 토트넘전을 지휘할 예정이다. 그래도 새 감독의 눈에 들기 위해 선수단 전체의 의욕이 올라올 여지가 많아 보인다. 기존 부상자들 외에 MF 르미나가 징계로 추가 결장한다는 소식. FW 롱은 여전히 부상 중이고, 주포 FW 잉스의 복귀여부는 불투명하다. 상처 입은 라인업으로 토트넘 원정에서 이변이 가능할지 의문부호가 남는다. 가장 최근에 거둔 토트넘 원정 승리는 2015-16 시즌의 2-1 승이다.

, , , , , , , ,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