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스포츠분석 > 축구분석
축구분석

12월05일~06일 축구분석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VS 아스널 토토검증 검증커뮤니티

토지노 0 6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주말 사우샘프턴 원정에서 초반부터 수비가 흔들린 끝에 2-2 무승부로 발목을 잡혔다. 리그 3경기 연속 무승행진과 함께 7위에 머물러 있는 상황. 4위 아스널과 승점 8점 차까지 벌어진 상태인 만큼 이번 홈경기 패배는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하게 될 전망이다. 분위기 반전을 위해 승점 3점 획득이 절실히 요구된다. 단, 이처럼 중요한 시점에 FW 루카쿠, DF 존스, 린델로프, 바이, 스몰링, 발렌시아, 쇼 등이 크고 작은 부상에 신음하고 있다는 점, DF 영마저 징계로 결장한다는 점은 치명상에 가까운 타격이 될 듯. 그래도 루카쿠, 바이, 스몰링 등은 결장보다 출전 가능성이 높다는 소식이지만 아직 100% 장담할 수 있는 상태는 아니다. 최악의 경우 DF 달로트-마티치-로호-다르미안이라는 아주 생소한 포백라인이 가동될 우려감도 있어 보인다. 아스널과의 최근 맞대결에선 3승 1무 1패로 뚜렷한 우위를 나타내고 있다.


아스널은 토트넘과의 북런던 더비에서 4-2 완승을 거두고 공식경기 19연속 무패행진을 이어갔다. 에메리 감독체제가 당초 예상보다 빠르게 안정궤도에 진입하며 챔스 복귀에 한걸음씩 다가서고 있는 상황. 효율적인 1월 보강이 이뤄질 경우 리그 우승 경쟁에도 가담해 볼 만한 기세 및 전력이다. 단, 에이스 MF 외질은 주말 더비매치 도중 부상을 당해 이번 경기 출전여부가 불투명해졌다는 소식. 이번 경기 선발 출전은 어렵다는 후문이다. MF 자카 역시 징계로 결장 예정인 만큼 전력누수 여파가 가볍지 않아 보이지만 맨유에 비할 바는 아니다. 맨유 원정에선 2014-15 시즌 FA컵 맞대결 당시에 거둔 2-1 승이 가장 최근의 승리다. 리그전 기준으론 2006-07 시즌 1-0 승 이후 오랜 기간 승전보를 울린 바가 없다.

, , , , , , , ,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