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스포츠분석 > 축구분석
축구분석

12월05일~06일 축구분석 울산현대 VS 대구FC 토토검증 검증커뮤니티

토지노 0 4

지난 시즌 FA컵 우승팀 울산 현대는 정규리그를 3위로 마감, 이미 ACL 플레이오프 진출권을 확보했다. 단, 올 시즌 무관을 막는 동시에 ACL 본선으로 직행하기 위해선 이번 FA컵 우승 트로피가 반드시 필요한 상황. 홈&어웨이 방식으로 치러지는 결승전인 만큼 1차전을 잡기 위해 총공세를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주말 포항 원정에선 1.5군을 가동시켰음에도 불구, 3-1 완승을 거두며 예열을 끝마쳐둔 상태다. 주포 FW 주니오가 최근 5경기 4골을 몰아치는 등 변함없이 좋은 골감각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 올 시즌 꾸준했던 홈 강세 등에 기대를 건다. 장기부상 중인 MF 정재용 외에 눈에 띄는 전력누수는 없다는 소식이다. 대구와는 나름 천적관계로, 최근 맞대결에서 내리 6연승을 기록 중이다.


대구FC는 공식경기 7연속 무패행진과 함께 정규리그 일정을 7위로 마감했다. 최근 기세 면에선 도리어 울산보다 낫다는 평가. 지난 주말 강원 원정에선 1.5군 이하 라인업을 가동시키고도 경기력 우위를 점한 끝에 1-0 승리를 거뒀다. 당시 교체출전 및 결장으로 체력을 아껴둔 FW 세징야, 에드가, GK 조현우를 비롯한 상당 수 주력들은 양호한 컨디션으로 선발 복귀하게 될 전망이다. 요근래 울산 상대로 극심한 약세를 보여왔지만 단기전 홈&어웨이 승부에선 충분히 달라진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듯. 용병 공격수들의 높은 결정력, 조현우 특유의 선방능력이 단기전에서 빛을 발할 가능성도 충분하다. FW 조세, DF 정우재가 부상 중이지만 당장 선발 라인업을 꾸리는데 큰 지장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울산 원정에선 통산 1승조차 거두지 못하고 있다.

, , , , , , , ,

0 Comments
제목